-
서비스기본매뉴얼.MOT관리(고객접점)매뉴얼프랜차이즈 2023. 8. 25. 16:34
F-001-3. #MOT관리 ( #고객접점 )매뉴얼[서비스교육매뉴얼-3]
#MOT #MOT관리 #MOT매뉴얼 #고객접점관리 #고객접점매뉴얼 #고객응대 #서비스교육 #서비스교육매뉴얼 #프랜차이즈 #외식 #접객 #인사 #FC매뉴얼 #프랜차이즈매뉴얼 #서비스매뉴얼 #친절교육매뉴얼 #CS매뉴얼 #CS메뉴얼 #MOT메뉴얼 #고객만족메뉴얼 #고객응대표준메뉴얼 #고객대표준매뉴얼 #고객만족매뉴얼 #고객응대매뉴얼 #고객응대메뉴얼 #서비스메뉴얼 #전화응대매뉴얼 #전화응대메뉴얼 #프랜차이즈구축 #프랜차이즈공부 #프랜차이즈개설 #프랜차이즈기획 #프랜차이즈런칭 #프랜차이즈만들기 #프랜차이즈본부 #프랜차이즈본부구축 #프랜차이즈본사구축 #프랜차이즈본사매뉴얼 #프랜차이즈본사메뉴얼 #프랜차이즈설립 #프랜차이즈시스템 #프랜차이즈시스템교육 #프랜차이즈개설 #프렌차이즈개설 #프랜차이즈브랜딩 #프렌차이즈브랜딩 #프렌차이즈본부설립
프랜차이즈를 준비하는 사업주님, 프랜차이즈 업계에 근무하시는 실무자님, 프랜차이즈 관련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매뉴얼을 소개합니다.
책은 서비스 매뉴얼, 운영매뉴얼, 매니저 매뉴얼..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전자책은 [외식프랜차이즈 서비스매뉴얼]로 프랜차이즈본사가 가맹점주에게 교육하면서 이론적으로 실무를 습득하게 하는 교본과 같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에서 매뉴얼을 취하고, 본사의 성향에 맞춰 첨삭하시기 쉽게 기본적인 사항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외식프랜차이즈 고객서비스교육 매뉴얼, 외식실무, 호텔경영실무"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론과 실무 상황별 정리, mot에 맞춘 상황별 대처, 이론에 대해 실무적인 교육매뉴얼로 작성되었습니다.
※대상 독자
-외식업, 가맹점 운영을 준비중이신 분
-외식업 예비창업자
-프랜차이즈 교육 실무자
-외식 서비스 실무 운영자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관련 근무자
-외식경영 전공자
아래 내용은 외식서비스매뉴얼 일부 내용 발췌본입니다.
04. MOT관리[서비스 접점 과정]
1) #MOT마케팅
'MOT'란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순간을 의미한다. 스페인 투우 용어 '모멘트 드 라 베르다드(Moment De La Verdad)‘는 영문으로 진실의 순간(Moments Of Truth: MOT)으로 불린다. 그만큼 서비스를 제공하는 짧은 순간 기업의 인상이 심어진다(1984년 스웨덴 마케팅학자 리처드 노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 짧은 결정적 순간에 ‘온 정성’을 다해야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15초 내에 이미지가 결정 된다고 나오는데 짧은 시간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방면, 짧은 순간에 불만족은 만족도가 100으로 올라와도 단 한 번의 불만족으로 ‘곱셉의 법칙’으로 0이 된다. 한 번의 잘못은 100-1=99가 아니라 100X0=0이 된다는 것이다.
그만큼 최상의 서비스를 한 순간도 놓치지 말고 제공해야 한다.
◈ MOT (Moment of Truth) – 15초 내 결정
♦ 고객이 매장 또는 직원과 접촉하는 순간
♦ 접점에서 만족 à 평생고객, 불만족 à 1회성 고객
♦ 고객이 인식하는 서비스 품질이나 만족도는 곱셈의 법칙이 적용됨
출처: 금자씨의 친절한기획https://smartstore.naver.com/kumjac/products/5253208905
'프랜차이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랜차이즈매뉴얼.브랜드소개, 프랜차이즈시스템[FC운영매뉴얼-1] (1) 2023.08.28 서비스매뉴얼.돌발상황대응매뉴얼-서비스교육매뉴얼-4 (1) 2023.08.28 접객매뉴얼.서비스실패 대처매뉴얼, 서비스체크리스트-서비스교육매뉴얼-5 (0) 2023.08.28 서비스매뉴얼.고객응대매뉴얼-서비스교육-2 (0) 2023.08.28 접객매뉴얼. 외식업의 성공요소(QSC+V),고객서비스교재 (0) 2023.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