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랜차이즈매뉴얼.외식FC-서비스교육 [FC운영매뉴얼-6]
    프랜차이즈 2023. 8. 30. 12:57

     

    F-002-6.외식FC-서비스교육 [FC운영매뉴얼-6]

    #프랜차이즈시스템 #프렌차이즈매뉴얼 #프랜차이즈브랜딩 #프랜차이즈브랜드 #프랜차이즈 #외식 #접객 #인사 #FC매뉴얼 #프랜차이즈매뉴얼 #프랜차이즈운영매뉴얼 #외식운영매뉴얼 #FC운영매뉴얼


     

    프랜차이즈를 준비하는 사업주님, 프랜차이즈 업계에 근무하시는 실무자님, 프랜차이즈 관련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매뉴얼을 소개합니다.

    ◈[프랜차이즈 운영매뉴얼]은 프랜차이즈본사가 가맹점주에게 교육하면서 이론적으로 실무를 습득하게 하는 교본과 같습니다. #프랜차이즈본부 에서 #가맹점에 주는 #운영매뉴얼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프랜차이즈 본부에서 가맹점에 오픈 전 #이론교육 #발주교육 #서비스교육 #매출관리 #홍보 #본사협업사항 등 모든 내용을 정리해 각 프랜차이즈 본사의 스타일에 맞춰 변경할 수 있는 #실무매뉴얼입니다.

    #프랜차이즈회사 #호텔 #호텔경영학 #마케팅 실무 자료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각종 양식 -근무자 채용 및 평가기준, Q.S.C 체크표, 화장실 청결 확인란, 가맹점 직원 및 아르바이트 근무 계약서 , 일일 위생 점검표, 매장 내부 Check List, 매장 외부 Check List, 접객 및 근무 Check List, 주방 Check List, 화장실 Check List, 운영 Check List, 일일 정산표.. 등 발주서 양식, 채용 양식 등 운영양식 수록

     

    ◈대상 독자

    - 프랜차이즈 관련 실무자

    - 매장운영 실무자

    - 프랜차이즈 본사 실무자

    - 서비스교육 전담 실무자

    - 외식업, 가맹점 운영을 준비중이신 분

    - 외식업 예비창업자

     

    아래 내용은 외식프랜차이즈 운영매뉴얼] 일부 내용 발췌본입니다.

     


    9. FC서비스 교육

    ✠ 서비스란

    < #서비스 >란 라틴어로 <노예>가 어원입니다.

    즉 손님의 노예가 된다는 정신이 꼭 필요합니다.

    “서비스는 무형적 성격을 띠는 일련의 활동으로서 고객과 서비스 종업원의 상호관계에서부터 발생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정의하면 “친절, 봉사, 상대방의 부탁을 들어주는 것”이 서비스입니다.

    우리의 재화, #봉사 , #친절 , 땀, #노력 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켜주고 만족해 하는 그 모습을 통해 우리들 역시 기쁨과 보람, 성취감을 느끼는 것으로 말과 이론이 아닌 feeling,

    Action입니다.

     

     

    ✠ 고객은 간절히 원합니다!

     

    - 기억되기를 원합니다.

    - 환영받고 싶어 합니다.

    - 관심을 가져주길 바랍니다

    - 편안해지고 싶어합니다.

    - 존경받고 싶어합니다.

    - 칭찬받고 싶어합니다.

    - 기대와 요구 수용해 주기를 바랍니다.

    - 중요한 사람으로 인식되길 원합니다.

    - 유능하고 책임감 있는 노력을 원합니다

    - 신속하고 완벽함을 원합니다

    - 정당한 대우를 원합니다.

     

    ✠ Service에는 어떤 점들이 필요한가?

     
    Service는 상상력을 요구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평균치와는 다른 탁월함을 낳을 수 있습니다. 우수한 서비스 수행자들은 늘 이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까?”
    Service는 팀웍이 필요합니다.
    매니저들은 ‘선두’에서 직원을 돕고, 지휘와 지시를 하며, floor control을 올바로 해야 합니다.
    Service는 좋은 감정입니다.
    서비스는 고객들뿐만 아니라 직접 실행하는 사람에게도 기분 좋은 일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 일합니다. 또 인정받기 위해서 일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서 최고임을 자부할 때 가장 최선을 다하게 됩니다.
    Service는 신속하게 움직이는 것입니다.
    종업원들에게 예의, 정성, 그리고 신속함을 가르칩니다. 고객에게 서비스 할 때 신속함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Service는 깔끔한 용모입니다.
    고객들은 우리 종업원들의 용모에서 첫인상을 받게 됩니다. 깔끔하게 잘 다려 입은 유니폼, 이름표, 엄격한 개인 위생, 잘 정리한 머리, 청결한 손톱, 미소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Service는 윗사람에서부터 솔선수범되어야 합니다.
    리더는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직접 floor에서 협조적으로 일하는 리더는 자신의 기준을 실제로 보여주어 직원 전체의 사기를 높입니다.

    출처: 금자씨의 친절한기획

    https://smartstore.naver.com/kumjac/products/5269187666

     

    외식서비스 교육실무 매뉴얼 : 금자씨의 친절한기획

    [금자씨의 친절한기획] 기획, pdf, 프랜차이즈, 창업, 매뉴얼 전자책 서비스

    smartstore.naver.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