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3. 공공기관.공익.정치.선거 -슬로건 모음
    슬로건 2023. 9. 4. 17:21

    23. 공공기관.공익.정치.선거 -슬로건 모음

    #슬로건 #슬로건모음 #광고카피 #광고문구 #카피라이팅 #광고시안

    #공공기관슬로건 #공공기관슬로건모음 #공공기관광고카피 #공공기관광고문구 #공공기관카피라이팅 #공공기관광고시안

    #공익슬로건 #공익슬로건모음 #공익광고카피 #공익광고문구 #공익카피라이팅 #공익광고시안


     책 만 권을 읽으면 신들린 듯이 쓸 수 있다(讀書破萬卷 下筆如有神)고 합니다.

     스티븐킹의 [유혹하는 글쓰기]에서도 “많이 읽고 많이 써라” 가 핵심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쓸 때에도, 기획서를 쓸 때에도

    제목이 좋아야 글을 클릭하고, 클릭수가 높아야 조회수가 올라갑니다.

     

     옷가게를 갔는데 앞에 마네킹에 옷을 코디해놓고 그 앞에 <만지지 마세요>라고 써 있다면 그 옷가게에 오래 있을 수 있을까요. 혹시라도 스치기만 해도 주인한테 한 소리 듣겠다 하고 조금 물러서게 되죠.

    여기에 조금 순화된 표현으로<눈으로만 봐주세요> 라고 고쳐 쓰는 것이 카피의 시작입니다,

    조금 더 생각을 더한다면 어떤 카피가 나올까요?

    이 생각의 시작이 매출을 올리는 카피전략입니다.

     

     제품을 팔아도, 가게pop물을 만들어도, 블로그를 작성해도, 인스타에, 페이스북에, 트위터, 지식거래까지 모든 글에는 좋은 카피는 확실히 존재합니다.

    손님을 끌어모으고, 방문객을 증가시키는 글쓰기가 매력적인 글쓰기입니다.

    상세페이지 작성, 광고페이지 문구, 썸네일 카피, 카달로그 등 모든 매출을 위한 활동엔 키워드와 카피가 들어갑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서 살 수 있고, 클릭할 수 있게 하려면 먼저 남의 카피를 공부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영업사원이 매출의 꽃이듯

    카피는 영업사원이 되어줍니다. 잘된 카피 한 구절이 온라인 에서도, 오프라인에서도 먹히는 전략이 됩니다.

     

    카피를 쓰기 전, 먼저 광고되었던 문구를 검토하고 선행자료가 익숙해지면 [실패하지 않는 광고]를 하게 됩니다

     남의 카피, 성공한 카피를 지속적으로 습득하는 것이 많이 읽기에 해당하겠죠. 여기에 잘된 카피를 고쳐쓰게 되고, 나만의 카피를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최근 2-30여년간의 "해당분야" "총정리"된 광고 카피를 소개합니다.

     

    아래 자료는 분야별로 정리한 일부 카피라이트 내용입니다.


    -오름차순으로 ‘ㄱ’에서 ‘ㅎ’순으로 정리

    - #With you - ( #법무부 )

    - #담배는_노답 #나는_ #노담 - ( #금연캠페인 )

    - #힘내라 대구경북 - ( #CJ E&M)

    - ‘복’받으세요 - ( #전복자조금 )

    - ‘아이’참 다행이다 - ( #서울특별시 #우리동네키움센터 )

    - 01년생 나는 2살입니다 - #자살예방공익캠페인 ( #보건복지부 )

    - 100년을 이어온 그날의 힘입니다 - #공익광고협의회

    - 12번을 찍으시면 1년 12달이 행복해집니다 - #민주노동당

    - 18년을 기다려온 첫 #선거 - #선거독려캠페인 (공익광고협의회)

    - 1번과 2번에겐 기회가 많았다 누가 미래를 바꿀 수 있는가 -기호3번 국민의당( #국민의당 )

    - 1인가구의 전기안전, 나 스스로 참견합시다 - #한국전기안전공사

    - 2020년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희망입니다 - #월드비전 ( #한국월드비전 )

    - 2020년 #정부 예산, 대한민국 뿌리를 튼튼하게 가꾸겠습니다 - #대한민국정부

    - 2020년 정부 예산, 뿌리를 가꿉니다 -대한민국정부

    - 22만 발달 장애인.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 #공익광고협의회

    - 30초 이상 씻어 안 넘어가는 세균 있으랴 -공익광고협의회

    - 4월 13일 레드가 블루로 바뀌는 날 -기호2번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

    -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저보다 더 잘 할 사람 누가 있습니까? -기호3번 #안철수 ( #국민의당 )

     

    - 5월의 뜨거운 함성 여기에 남아 우리가 되다 - #MBC

    - 5천만 국민의 건강을 찾습니다 - ( #국민건강보험 #국가건강검진 )

    - 5천만의 더 큰 미래를 향해 흘러가겠습니다 - ( #한국수자원공사 )

    - 625전쟁에서 유해를 찾지 못한 전사자 모두를 기억합니다 - #국가보훈처

    - 70년의 기억을 딛고 평화와 미래로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국가보훈처

    - 70에 결혼 할 겁니까? - #더불어민주당

    - AGAIN, GO!East - ( #강원도 )

    - ALL Ways - #인천광역시

    - Change Up! 바꾸자 서울 - #김문수 ( #자유한국당 )

    - DMZ, 이 땅을 바라보며 우리는 꿈꿉니다 - ( #경기도 )

    - ENJOY! SEOUL'S FAVORITE #SEOUL - ( #서울특별시 )

    - Everyday 62day - ( #유기데이 )

    - Everyday GOOD ENERGY - ( #한국수력원자력 )

    - FATHER Recycle SON -환경부( #환경부 )

    - Feel The RHYTHM of Korea - ( #한국관광공사 )

    - for every child - ( #유니세프 )

     

    출처: 금자씨의 친절한기획

    https://smartstore.naver.com/kumjac/products/5654804976

     

    영문 슬로건(광고카피, 광고문구)모음 : 금자씨의 친절한기획

    [금자씨의 친절한기획] 기획, pdf, 프랜차이즈, 창업, 매뉴얼 전자책 서비스

    smartstore.naver.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