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주얼 머천다이징 & 샵마스터 운영매뉴얼패션 2023. 8. 31. 13:32
1. 매장 연출
1) 매장공간 관리
▷매장이란 상품을 진열해 놓은 공간과 구매자가 상품을 선택하기에 편리하도록 설계하여 만들어 놓은 통로의 공간입니다.
[1] 매장의 조건
고객우선 디자인➛매장은 판매자만의 공간이 아닙니다. 고객우선으로 상품을 진열하고, 고객의 쇼핑과 구매가 편리하도록 디자인되어야 합니다.쇼핑의 즐거움 제공➛쇼핑하기에 행복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공간이어야 합니다.브랜드 광고, 이미지 제고➛매장은 하나의 거대한 광고물입니다. 그 매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장점과 브랜드 이미지가 드러나도록 공간이 구성되어야 합니다.[2] 매장의 구성요소
제품진열고객서비스[3] 매장공간의 분류
◼전방시설 : 주로 고객을 유도하는 기능과 선전 기능을 담당하는 점포의 외관과 간판, 점두시설 및 쇼윈도◼중앙시설 : 점포의 주요 판매시설을 일컫는 것으로 쇼 케이스, 진열대, 진열용구, 선반대, 조명 시설◼후방시설 : 점포의 관리와 운영을 지원하는 시설로 사무실, 작업장, 창고, 휴게실 등전방시설중앙시설후방시설자료출처: 금자씨의 친절한 기획
https://smartstore.naver.com/kumjac/products/6943448842
'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주얼 머천다이저 & 샵매니저 운영매뉴얼 (0) 2023.08.31